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리뷰] 손끝으로 소통하는 터치 모니터 ‘비트엠 Newsync 터치스크린 B248IPS HDMI’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엠 작성일19-03-12 15:54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화면에서 직접 터치가 가능한 노트북이 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처럼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화면에 보이는 대로 누르고, 이동하고, 확대하고, 옮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비트엠 Newsync 터치스크린 B248IPS HDMI’는 터치 기능이 있는 노트북처럼 데스크탑PC 환경에서 터치 조작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한 모니터로, 정전용량 방식의 멀티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화면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윈도우 10 환경에서는 10포인트 터치를 인식해 화면의 확대나 축소, 회전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학교나 학원, 유치원 등에서는 교육용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고, 고객 안내를 위한 소형 사이니지로서도 가치가 뛰어나다.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이 제한적인 병원과 같은 곳에서도 화면 터치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모니터로서 기본 성능도 만족스럽다. FHD 기반의 광시야각 특성이 우수한 IPS 패널을 사용해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색감을 구현하며, 콘텐츠에 따른 화면 모드, FPS 게임에 유용한 조준선 등 다양한 기능도 탑재해 가정용, 업무용 혹은 매장 및 기업용 등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icon_p.gif 
▲ 비트엠 Newsync 터치스크린 B248IPS HDMI

모델명

비트엠 Newsync 터치스크린 B248IPS HDMI

화면 크기

24인치 (60.47cm) IPS

해상도

1920x1080 FHD (60Hz)

픽셀 피치

0.2745 * 0.2745mm

밝기

250cd/m2

동적 명암비

5,000,000 :1

응답속도

6ms(GTG)

스탠드 기능

틸트

기타

10점 멀티 터치 지원
조준선 표시 기능
Low BlueLight 제공

입출력 단자

HDMI, DVI, D-SUB

인터넷 최저가

24만원대

문의

(주)비트엠 02-3272-1478
http://www.bitm.co.kr/

터치스크린 기술이 탑재된 모니터는 대부분 기업용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 때문에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각적인 스타일과는 거리가 먼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비트엠 Newsync 터치스크린 B248IPS HDMI’는 가정에서, 매장에서, 혹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고객 서비스가 필요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다.

 icon_p.gif 
 

깔끔한 블랙 컬러를 사용해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며,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두껍고 투박함에서 벗어나 ‘slim’을 한껏 강조해 매력적인 자태를 뽐낸다. 절제된 아름다움이 더해져 모니터가 있는 주변을 한층 여유롭게 꾸며준다.

 icon_p.gif 
 
 icon_p.gif 
 

패널을 둘러싸고 있는 베젤도 매우 얇게 처리했다. 하단부를 제외한 3면은 베젤이 거의 드러나지 않는다. 패널과 하우징이 마치 하나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아래쪽 베젤은 헤어라인 패턴으로 마감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된다.

 icon_p.gif 
 

우측 하단에는 모니터 설정을 위한 버튼이 있다. 전원 버튼을 포함해 7개로 구성되어 있다. 메뉴 호출 및 상하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기능을 쉽게 켜고 쓸 수 있다. 입력소스, 화면 종횡비, 화면 모드 및 조준선 표시, 볼륨 등 자주 사용되는 기능은 핫키로 지정해 바로 변경이 가능하다.

 icon_p.gif 
 

모니터 OSD는 아래 사진과 같다. 일반 모니터와 메뉴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 터치 기능은 PC와 USB로 연결시 알아서 설정되므로 OSD에서 만질 필요는 없다. 총 6개의 메인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 항목은 각각의 메뉴에서 제어할 수 있다.

 icon_p.gif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은 모니터 뒤쪽으로 이어진다. 올블랙으로 처리했으며, 미세한 패턴을 넣어 입체적 느낌을 살렸다. 좌우에는 2.5W+2.5W 출력을 내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다.

 icon_p.gif 
▲ 모니터 뒤쪽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다.

\

 icon_p.gif 
 

멀티스탠드, 모니터암 또는 벽에 고정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베사 월마운트홀이 제공된다. 75*75 규격을 지원한다.

 icon_p.gif 
▲ 베사 월마운트홀

베젤에서 시작된 슬림함은 스탠드에서 절정에 도달한다. 얇게 뽑아내어 답답함이 해소되며, V형태로 디자인해 흔들림 없이 모니터를 잡아준다. 메탈 재질을 써 내구성을 높이고, 안정감을 준다.

 icon_p.gif 
 
 icon_p.gif 
 

스탠드는 모니터 앞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tilt)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시선에 맞게 모니터 화면을 조절함으로써 더욱 편안한 시청 환경을 만들 수 있다.

 icon_p.gif 
 

입력포트는 뒤쪽 하단에 있다. 가장 많이 쓰는 HDMI가 있으며, DVI와 D-Sub까지 넣어 호환성을 높였다. HDMI는 영상과 함께 오디오 신호도 함께 전송되므로 필요 없으니 DVI와 D-Sub로 연결시 옆에 있는 오디오 입력단자를 함께 이용하면 모니터에 내장된 스피커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오디오 출력 단자도 있어 필요한 경우 이어폰/헤드폰이나 외부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다.

 icon_p.gif 
 

옆에는 또 하나 특별한 포트가 있다. PC와 연결, 터치를 인식하기 위해 USB포트가 추가되었다. 영상케이블 외에 USB케이블 하나만 더 연결함으로써 터치모니터로 변신한다.

 icon_p.gif 
 

IPS 광시야각 패널 사용
화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24인치 화면에 풀HD(1920*1080) 해상도를 담았다. 일상적인 웹서핑, 오피스 작업은 물론이고, 게임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다. 특히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 없이 또렷하고 생생하게 보이는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다.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매우 넓은 범위를 지원해 어떻게 봐도 선명하다.

 icon_p.gif 
 
 icon_p.gif 
 
 icon_p.gif 
 

화면 밝기는 250cd/m2이며, 5백만:1에 이르는 동적명암비를 지원하며 사실감을 더한다. 밝고 어두움의 차이를 더욱 분명하게 표현하므로 게임에서는 어둠 속에서 이동하는 적의 움직임을 쉽게 알아챌 수 있고, 영화에서는 밤 하늘의 별, 낮에 유유히 흐르는 구름, 푸르른 들판 등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준다. 응답속도도 우수한 편이다. 6ms(GTG)로 빨라 잔상을 억제하고,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만들어낸다.

 icon_p.gif 
 
 icon_p.gif 
 

색 표현력도 우수하다. sRGB의 경우 97%까지 지원한다. 그만큼 폭 넓게 색을 표현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준다. 출력/인쇄 등에서 많이 쓰는 AdobeRGB의 경우 75%까지 지원한다.

 icon_p.gif 
 

10점 멀티터치로 활용도 높였다
단지 눈으로 즐기는 모니터가 아닌, 손끝으로 모니터와 소통할 수 있도록 터치 기능을 부여했다. 저가 기기에서 사용하는 감압식이 아닌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정전용량 방식을 썼다. 화소마다 전극을 사용해 손끝이 화면에 닿을 경우 변화하는 전정용량을 읽어 위치를 파악한다. 따라서 매우 정밀하며, 감도도 우수해 종이 위에서 붓으로 그림을 그리듯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icon_p.gif 
 

터치스크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니터와 PC 사이에 USB만 연결하면 된다. 윈도우7/8/10의 경우 별도의 드라이버도 필요 없다. 케이블을 연결하는 순간 아래와 같이 ‘HID 규격 터치 스크린’으로 인식한다. 이후에는 마우스 대신 화면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앱을 실행하고 제어할 수 있다.

 icon_p.gif 
 

스마트폰/태블릿처럼 그림판을 열어 스케치를 할 수 있고, PDF 문서를 열어 메모를 삽입하거나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가상키보드를 띄우면 키보드 없이 문자 입력도 가능하다. 모든 조작이 손끝으로 가능하며, 더욱 편리한 조작을 위해 비트엠은 터치펜을 함께 제공한다. 물론 시중에 출시된 스마트폰용 터치펜을 이용해도 된다.

 icon_p.gif 
 
 icon_p.gif 
 

이 제품의 장점 중 하나는 10점 멀티처리를 지원한다는 것. 화면 위에서 10개의 손가락 터치를 모두 인식한다는 얘기다. 따라서 두 개의 손끝을 이용한 화면 확대 및 축소, 회전과 같은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이처럼 키보드, 마우스가 아닌 친근한 손끝 터치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해 기기 조작이 서투른 어르신이나 아이들의 교육용으로 적합하다. 일반 매장에서는 PC를 활용해 매출 및 고객 관리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나 소형 사이니지로 쓰기에도 부담이 없다. 가정용, 업무용 외에 컨시어지 데스크, 숙박업소, 병원, 카페, 고객 접견실, 공항 라운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간편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가 기능도 돋보여
몇 가지 부가 기능을 더해 모니터의 가치를 높였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조준선 기능이다. 화면 정중앙에 가상의 십자 모양이 표시되므로 FPS 게임에서 상대를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다. 3가지 모양이 있으며, 노란색과 빨간색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icon_p.gif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화면모드가 제공된다. 기본(표준) 모드 외에 문서, 게임, 영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상황에 따라 사전 설정된 화면모드를 이용하면 복잡한 설정을 거치지 않고 더욱 생생한 영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icon_p.gif 
 

장시간 모니터 앞에서 작업하는 이들을 위해 눈 보호 기능도 챙겼다. 모니터는 화면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 백라이트를 제어하는데 이때 미세한 깜박임이 일어난다. 사람의 눈으로는 인지하기 어렵지만 장시간 노출되면 눈의 피로도를 높이는 주된 원인이 된다. 비트엠을 이를 위해 플리커프리 기술을 사용했으며, 깜박임을 억제해 더욱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넣었다. 눈에 영향을 주는 청색광을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다. 문서를 많이 보는 경우 유용하다.

 icon_p.gif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