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용기] 게이밍 가성비 갑에 도전하다!!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엠 작성일18-10-30 14:37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20만원대 초반대 게이밍을 찾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를 소개드릴려고 해요.

이제 144Hz 보다 더 높은 화면 주사율의 모니터가 많이 출시되네요. 확실히 높은 화면 주사율은 정말 게임할때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더 게임을 부드럽게 하는 느낌은 있어요.



< 이미지 출처 : 다나와 >


먼저,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의 간략 스펙을 캡쳐해왔어요.

역시 165Hz와 1(OD)ms가 가장 눈에 띄네요. 패널은 AHVA라는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


이제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의 제품 외관부터 성능까지 살펴볼까요?


[모니터 외관]


먼저 모니터 외관 박스는 빨간 색상으로 FPS전용 게이밍 모니터라는 느낌을 주네요.


모니터를 개봉해서 꺼내면 위의 이미지처럼 구성되어 있어요. 어댑터와 모니터 설명서 이외에 DP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어요.


모니터 본체를 비닐까지 벗겨내면 정말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모니터가 나와요.


모니터 단자는 HDMI, DP, AUDIO, USB, DC단자로 구성되어 있네요.


모니터 OSD 메뉴 버튼은 모니터 정면 기준 하단에 위치해 있어요. 버튼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니터 구성품을 살펴보면 모니터 받침대 나사가 없는데 나사들은 모두 연결부위에 끼워져 있어요.


이렇게 되어 있어서 처음에 눈에 안들어와 있으니 위 사진 참고해주세요.


모니터 구성품들이 뭐 있는지 혼동 되시는 분들을 위해 따로 한장 찍어봤어요.


다음으로 모니터 받침대 조립을 설명드릴께요. 일단 기본 구성품은 받침대와 기둥이에요.


모니터 기둥 부분 아래 보면 저렇게 모니터 나사가 2개 고정되어 있으니 먼저 풀어주세요.


다음으로 모니터 받침대에 위 사진처럼 끼워주시면 되요.


이렇게 끼운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을꺼에요.


이제 모니터 기둥에서 해체한 나사들을 위의 사진처럼 끼워서 드라이버로 고정시켜주시면 되요.


이제 완성된 모니터 받침대로 조금 전 설명해드린 모니터 뒷 부분에 저렇게 끼우시면되요.


마지막으로 나사로 고정시키시면 되요. 생각보다 쉽죠?^^


모니터가 너무 얇아서 두께를 측정해봤어요. 7.78mm가 나왔어요. 와우~엄청 얇네요.



[모니터 성능 및 기능]


모니터를 컴퓨터와 연결한 모습이에요. 정말 깔끔하네요.


모니터 색감을 먼저 확인해보니 AHVA패널 답게 밝은 느낌을 주는 모니터이네요.

앗 참고로 AHVA는 IPS계열의 패널로 구분되요. 뒤에 VA가 있어서 VA패널로 오해 하시면 아니됩니다~^^


모니터 메뉴를 보다가 165Hz 지원을 강조하는 부분이 있어서 한장 찍어봤어요.

이제 그래픽카드 설정으로 가서 정말 165Hz인지 확인할까요?


제가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풀HD(1920x1080) 해상도에 165Hz를 지원하는게 확인되네요.


 

https://www.testufo.com/ 이 사이트에서 모니터의 화면 주사율을 테스트 할 수 있는데 165Hz가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간단하게 영상으로 촬영해봤어요.


 

모니터 테스트를 하는 다른 사이트에서도 165Hz의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해봤어요.


모니터 결점 테스트 및 가독성 테스트 이에요. 무결점 버전을 산 보람이 있네요.


모니터 OSD메뉴를 정면에서 촬영한 모습이에요.

A는 모니터 단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가 활성화 되요. M는 약자에서 느껴지듯이 OSD메뉴를 활성화 시키는 버튼이에요. 그리고 '<'는 볼률 조절을 바로 할 수 있는 버튼이에요. '>'는 모니터에 지원되는 조준선 활성화 버튼이에요. 아래 버튼을 클릭했을때 나타나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겼어요.


'>'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조준선 표시 기능이에요.


'<' 버튼을 누르면 볼륨조절 기능이 활성화 되는 모습이에요.


'A' 버튼을 누루면 나타나는 단자 선택에 대한 메뉴 활성화 모습이에요.


'M'을 누루면 나타나는 OSD메뉴 모습이에요. 총 6가지로 있으니 필요 기능은 위의 사진을 보고 판단하시면 될듯해요.


이제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으로 드라마를 시청해봤어요. 색감이 나쁘지 않죠?


다른 장면도 촬영해봤는데 정말 깔끔하네요.


영화도 한번 재생 시켜보았어요. 파일의 용량때문인지 색감이 조금 부족한 느낌을 주네요.


다른 장면에서도 약간의 색감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네요.


이제 게임을 한번 실행해봤어요. 먼저 디아블로를 실행시켜봤어요.


디아블로3의 경우 게임 설정에서 해상도와 화면 주사율을 한번에 선택 할 수 있어서 테스트 해봤더니 풀HD,165Hz는 정상적으로 지원되고 있는게 확인되네요.



 

이제 FPS의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를 테스트 해봤어요. 사진은 정말 깔끔하게 나왔는데 영상은 인코딩을 잘못했는지 조금 저해상도로 보이네요. 참고 부탁 드려요.



 

마지막으로 배틀그라운드를 테스트해봤어요. 오버워치처럼 인코딩 문제로 저해상도로 촬영되어 보이네요.


[총평]

20만원 초반대의 165Hz 화면 주사율, 1(OD)ms의 응답속도 모니터치고는 가성비가 괜찮았어요.

다만, 고가형 모니터에 비해서는 다소 밝기가 강하다고 생각드네요. 밝기가 강하다보니 색감이 조금 옅게 보이는 느낌이 있네요.


게임을 주목적으로 하는 소비자라면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를 적극 추천 드려요.


마지막으로 '비트엠 Newsync B27F165 Shooting'의 스펙 캡쳐했어요.

165Hz는 DP케이블에서 지원되니 꼭 잊지 마시고 참고해주세요.



원문보기: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8&listSeq=3750831#csidx736ad63be84538ebc8a9b05c7424d1d onebyone.gif?action_id=736ad63be84538ebc8a9b05c7424d1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